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임신트러블
역아 바로잡
조회: 8009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태아  운동  임신말기  자연분만  역아 
역아란?
양수안에서 태아는 둥둥 떠다니면서 몸을 이리저리 바꾸다가 임신 말기에 들어서면 몸집도 커지고
분만을 대비해서 태아의 머리가 아래로 된 형태로 성장하지만 몇몇 태아는 발이나 엉덩이가 아래쪽에 있는 형태로 만삭을 맞이하는데 이런 형태를 역아(둔위)라고 한다.
역아의 발생은 약 100명중 4명꼴로 완전히 거꾸로 서있거나 다리가 엇갈려 잇는 형태가 있다.
역아와 자연분만
모든 산모들은 자연분만을 원한다. 임신 말기라도 막달이 아니면 역아가 되돌아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진찰시 면밀히 살펴본다. 역아라도 역아의 50%정도는 자연분만이 가능하나 위험할수 있으므로 제왕절개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역아 바로잡기
역아를 바로잡기위한 방법으로는 '골반기울이기'와 '물구나무서기'가잇다.

(1)골반기울이기
중력의 힘을 이용하여 아기의 머리를 자궁 밑으로 밀어넣는 것으로, 32주 이후에 2~3주 동안 하루에 두번, 한번에 10분정도의 연습으로 약 80-90%의 성공률을 거둘 수 있다
방법은 우선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우세요.그리고 골반을 들어 머리 위 30~40cm까지 올리고, 적어도 5분동안 그 자세로 계속 있는다. 15분 이상은 하지말것.

(2)물구나무서기
성공율이 가장높은방법으로, 우선 물구나무를 서기전에 15분 동안 걷는다. 그리고 수영장으로 가서 물구나무선다.물구나무를 섰을때 물이 머리에 닿을 정도의 위치에서 연속적으로 5번을 한다.

하지만 무엇을 하더라도 의사와 충분히 상의한후 지시하에 한다는 점을 잊지말자!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