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생활포인트
임신 중 해도 되는 일, 안 되는 일
조회: 9016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산  임신중주의점  운동  파마/염색  치과  기형아  욕조  음주/알콜 

임신중에는 평상시 아무렇지도 않게 행하던 일들이 여러가지가 걸린다.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닐까 걱정스러웠던 것들! 여기서 하나하나 풀어보자.

임신 전기간을 통해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일
(1) 흡연,음주 (단,너무 마시고 싶을때 맥주 한잔,와인 한잔 정도는 큰 영향은 없다.)
(2) 다이어트를 한다.
(3) 하이힐을 신는다.

임신 전기간을 통해 주의해야 할 일 (가능한 하지 않는것이 좋다.)
(1) 무거운 물건을 든다.
(2) 높은곳의 물건을 내린다.
(3) 장시간 컴퓨터 사용을 한다.( 컴퓨터 사용과 기형아 발생등의 연관관계를 밝힌 글은 아직 없으나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가능한 자주 휴식을 취하고 너무 잦은 사용을 피한다.)

의외이지만,임신 기간동안 가능한 일
(1) 계단 오르내리기 (물론 심한 것은 운동의 종류와 상관없이 권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볍게 오르내리는 것은 임산부의 혈액 순환등을 촉진한다.)
(2) 치과 치료 (물론 약물 치료나 신경치료등은 하지 않는것이 좋으나 간단한 치료등은 임신임을 밝히고 받는다. 가능한 치료 등이 의외로 많다.)

임신 초,중,후기에 따라 달라지는 가능한 일
(1) 부부관계는 유산기가 있는 임신초기와 조산의 우려가 있는 말기에는 조심스럽게 시도하고 안정기인 중기때는 충분히 가능하다.
(2) 운동중에서 수영은 유산의 위험성이 있는 초기만 피하면 중기 이후 임산부에게 충분히 권할만한 운동이다.하지만 자전거 타기는 흔들리거나 균형을 잡기 어려울수 있으므로 가능한 피하는것이 좋다.
(3) 오랜시간 사우나나 욕조에 물을 담그는 것은 현기증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초기와 중기에는 많은 주의를 요하며 후기는 하지 않는것이 좋다. 가벼운 샤워로 푹 물을 담그고 싶은 갈증을 풀도록!
(4) 파마나 염색은 그것이 기형아의 발생율을 높인다는 보고 결과는 없으나 당연히 태아나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고 오랜시간 같은 자세로 있는것이 혈액순환등에 좋지 않으므로 가능한피하는 것이 좋다.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