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임신필수검사
고령임산부가 지켜야 할 사항들
조회: 6607
해마다 기형아 발생율이 높아지고,환경이 오염되면서 아토피 환자도 늘어간다. 내 아이만큼은 최소한 건강하게 갖고 싶은것이 모든 산모들의 바램이다. 건강한 아이를 갖기 위해서 아래 이것만큼은 하지말자!
습관적인 음주
소량의 술을 가끔 적당히 마시는것은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습관적인 음주는 태아의 발육을 부진하게 하고 기형아등의 출산율을 높일수 있다. 특히 태아의 뇌가 안정되고 성장하는 임신 12주 이후부터는 특히 주의를 요한다.
흡연
직접흡연은 습관적인 음주보다 더 나쁘다. 가장 임산부에게 해가 되는 것이 바로 흡연이고 간접흡연도 직접흡연 못지 않다. 저체중아 발생,또는 조산을 할 염려도 많다. 태아의 뇌에도 영향을 끼칠수 있으므로 산모와 남편 모두 금연해야 한다.
카페인 함유제품 자주 마시기
평소에 커피를 자주 마시던 사람은 갑자기 커피를 끊기는 어렵다. 그럴 경우 스트레스로 괴로워하기 보다는 원두로 연하게 타서 조금씩 줄여보자.하지만 하루에 넉잔 이상 마실 경우 태아의 체중감소가 담배를 피울경우 나타나는 체중감소와 비슷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홍차.녹차도 카페인 함유는 비슷하므로 역시 주의!
애완동물과의 접촉
톡소플라즈마라는 기생충은 주로 고양이를 통해 많이 감염되므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항체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이것은 감염되어도 특별한 증세가 없기 때문에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태아의 중추신경계에 침투해서 뇌에 이상을 일으켜 지능장애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이라면 애완동물을 멀리하는 것이 좋다.
빈번한 방사선 노출
보통 진단에 쓰이는 X선의 양은 극히 미량이기 때문에 한두 번 정도 쐬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태아의 주요 기관이 만들어지는 임신 8~15주 동안 방사선에 노출되는 횟수가 빈번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무분별한 약물 복용 .
전체 기형아의 1%는 임신 중의 약물 복용이 원인이다. 아기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생리 시작 후 7~10일 이후에는 임신 가능성에 대비, 약물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주의할 것은 생리를 했다 하더라도 이것이 생리가 아니라 임신이 되어 착상되면서 약간의 질 출혈이 있거나 초기에 유산의 위험 때문에 출혈되는 경우도 간혹 있을 수 있으므로 약을 먹기 전에는 필히 임신 반응 검사를 받는 것이 안전하다.
피부 연고제 남용
피부 연고류는 일부의 경우만 제외하고는 태아의 기형 유발에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민감한 시기인 임신 초기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세척제, 파마약·머리 염색약 등도 피부를 통해 흡수가 되므로 하고 싶더라도 임신을 먼저 확인하자.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담배/흡연  임신중주의점  조산  커피  약물복용  기형아  음주/알콜  고령임신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