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건강한출산 > 산후조리
한약재가 포함된 산모식품은 한의사 상담후 복용필
조회: 8648

함부러 먹었다가는 독이 될 수 있어
 


이미지출처 www.flickr.com


아이를 출산한 어머니는 임신출산전보다 피로를 쉽게 느끼며 젖량이 부족하다고 느끼기도 하며 오히려 젖몸살에 시달리기도 하며 전에 없는 손목발목 허리 등 통증을 호소하게 되기도 하며 이유없는 우울감에 시달리기도 하는 등 평소보다 더 많은 건강상의 어려움을 느끼며 도움을 필요로 하고 그러한 이유로 건강식품 등을 찾기도 합니다
. 그리고 동시에 모유를 수유하면서 엄마가 섭취하는 것으로 인해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지 않을까 평소보다 더 많이 두려워하고 불안하게 됩니다.

 

시중에는 모유수유 중 엄마들을 위한 영양식품, 건강식품이 많이 출시돼 있습니다. 모유수유를 한다고 체력이 저하되는 엄마들을 위한 식품도 있고, 젖을 잘 돌게 한다는 식품도 출시돼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식품들 중엔 모유수유를 하면서 함부로 먹으면 안되는 한약재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식품에 포함돼 있는 한약재 중 주의가 필요한 한약재는 인삼, 익모초, 당귀, 감초, 민들레입니다. 이러한 한약재들은 산후에 회복을 돕기 위해 혹은 젖을 잘 돌게 하고 유방 울혈을 감소시키기 위해 처방하는 한약재입니다. 그러나 증상과 개인의 체질에 맞지 않게 처방될 경우엔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삼과 감초는 유사에스트로겐 효과 때문에 국제적으로 모유수유 중 임의로 투여하지 못하게 돼 있습니다. 인삼을 잘못 과다 복용하게 된 경우 유방이 부풀거나 하혈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감초를 잘못 과다 복용 하게 되면 신장 기능과 체내 스테로이드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당부됩니다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삼  돼지족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