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핫 이슈 > 핫 이슈
건강한 임신부의 겨울철 건강관
조회: 10248
첫눈, 크리스마스, 스키가 연상되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겨울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지만 귀한 생명을 잉태한 임신부는 매서운 칼바람과 빙판길이 그리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감기에 걸려도 약을 함부로 먹을 수 없는 임신부는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을까요?

  체온 관리

몸이 차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움직임이 불편해지고 자궁을 압박할 수 있으므로 실내에서도 양말을 신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내복이나 얇은 옷을 껴 입는 것도 좋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거나 핫팩으로 찜질을 하는 것은 자궁수축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한다.

 

· 실내 적정 온도 - 18~20 

· 실내 적정 습도 - 40~50%

· 목욕물 적정 온도 - 38~40

· 외출 후 20분 정도의 족욕 - 체온보다 약간 높은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로 종아리의 반 정도까지 발을 담그고 물 속에서 발바닥과 종아리를 가볍게 주물러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부기와 다리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5대 영양소 섭취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지만 과식으로 몸무게가 지나치게 늘어나면 임신성 당뇨와 고혈압의 위험이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조금씩 자주 먹는 식습관을 기르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감기 예방을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 및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감기 및 사고 대처방법 

감기 대처방법

· 감잎차 또는 소엽차 달여 마시기 - 감잎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소엽차는 태아의 발육을 도우며 감기에 효능이 있다. 하지만 감잎차는 너무 많이 마시면 변비에 좋지 않으니 주의하자. 

· 무와 마늘 또는 배와 꿀 달여 마시기

· 구연산이 풍부한 과일과 주스 등으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되 증상이 심해지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방에 따른다.

 

사고 대처방법 

· 빙판길에서 넘어졌을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자궁과 태아의 상태를 살피기 위해 병원에 간다.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변비  신부  체온  비타민  혈액순환  감기  진통  다리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