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임신계획
임신을 위한 식이요법
조회: 15651

해바라기 옥수수 기름 등 불포화 지방이 좋아
 
탄수화물: 잡곡, 야채 & 단백질: 콩, 두부 통해 섭취
 
종합비타민도 먹고 매일 30분 이상 운동 하도록


 
 
하버드 의대 연구원들이 펴낸 책 “임신을 위한 식이요법(The Fertility Diet)”에서 소개된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높습니다. 이 책은 17,544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8년간의 연구 결과를 모은 것으로,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식습관 10가지를 제안하였습니다.
 
이 책의 저자이자 하버드 의대 학장인 월터 윌렛 박사는 “일상에서 올바른 식이요법과 함께 신체운동을 병행하면 임신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논란도 만만치 않습니다. 뉴스위크는 이 책을 혁신적인 연구 결과라 소개했지만, 뉴욕타임스는 이 책이 일종의 마케팅이자 과대 선전이라고 비난하는 등 논란도 빚어지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한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10가지 방법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큰 비용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음식들, 어떤 식이요법이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것인 것 알아 봅시다.


 
트랜스 지방 대신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라
 
연구진은 트랜스 지방을 먹지 말고 해바라기기름, 옥수수기름 등에 많이 있는 불포화지방을 섭취해야 할 것을 권하였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배란과 임신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하루 도넛 1개 혹은 감자튀김 1봉지에 함유되어 있는 4g의 트랜스 지방을 섭취해도 불임률이 크게 급증한다는 것입니다. 반면 불포화 지방은 임신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탄수화물은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라
 
몸 속에서 천천히 소화되는 복합 탄수화물은 잡곡이나 콩, 야채, 과일 등에 함유된 탄수화물을 말합니다. 반면 백미, 흰 빵, 감자, 시리얼 등에 있는 탄수화물의 경우 몸 속에서 소화가 빨리 되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쉽게 올라가게 됩니다. 인슐린 수치의 상승은 성 호르몬의 균형을 깨뜨리는데 결국 배란장애로 인한 불임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 야채, 과일 등에 함유된 탄수화물은 몸 속에서 천천히 소화되는 복합탄수화물입니다.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로 대신 너무 많이 먹지는 말 것
 
단백질은 콩이나 두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연구결과 육류 등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한 여성들은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여성들에 비해 배란장애 발생 확률아 39%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몸에 좋다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임신에 해로운데, 하루 평균 115g의 단백질을 섭취한 여성들은 75g을 섭취한 여성들에 비해 배란장애 발생 확률이 41%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  운동  지방  단백질  불임  유제품  임신가능성  채소/야채  곡류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