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생활포인트
임산부 철분제 복용방법: 진실과 거
조회: 16914
 
임신을 하면 음식만으로는 철분 공급이 충분히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철분제 복용이 필수입니다.

철분제에 관한 이야기는 많고 많은데, 어떤게 진실일까요?
 

철분제 먹기 1시간 전후에는 홍차나 커피, 우유 등을 마시지 않는다?  YES

 
홍차, 커피, 우유 등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철분제를 먹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정제하지 않은 곡물과 채소 속에 풍부한 섬유질인 피틱산,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 겔포스 등 제산제도 철분 흡수를 방해합니다.

 

철분제를 섭취한 뒤 대변이 까매지는 이유는 철분 흡수가 전혀 안되어 변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NO

 
임산부가 먹는 철분제 전부가 고스란히 흡수되는 것은 아닙니다. 섭취한 양의 30~40% 정조만 흡수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대부분이 배설되는데 대변이 깜나 것은 철분 성분에 의한 변색되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나,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철분제는 다른 영양제와 달리 공복에 복용하는 게 좋다?  YES

 
공복 시 철분 흡수율이 좋아집니다. 철분은 비타민, 마그네슘, 칼슘 성분에 의해 흡수를 방해받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위장장애가 나타나는 경우 식후에 복용하거나, 1일 복용향을 여러 번 나누어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제는 오렌지주스와 함께 먹는다?  YES
 
철분제를 먹을 때는 물 대신 오렌지주스와 함께 먹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비타민 C가 철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매실에 많이 들어 있는 구연산, 초유의 락토페린과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  철분  영양소  커피  약물복용  대변  초유  생우유  대변색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