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임신계획
진단키트로 자가 임신확
조회: 8732
생리를 안하는 걸 보면 의심스러운데 아직 병원에 가기는 무섭고,몇일전에 술마신것도 걱정되고 초산모는 이래저래 걱정이 많다.이럴때 임신여부를 집에서 간단하게 해볼수 있는 임신 진단키트!
자가 진단과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진단의 차이는?
실제로 병원에서도 혈액검사등을 실시하기 전에 집에서 쉽게 사용해보는 동일한 임신진단키트를 먼저 사용해서 임신 여부를 확인해본다. 단.병원에서는 임신진단키트가 임신임을 확일할수 없었던 좀더 빠른 기간에도 혈액검사나 초음파 검사등의 실시로 임신유무를 보다 정확히 알수 있을 뿐이다.
임신진단의 원리는 무엇인가?
화면으로 확인하는 초음파 검사외에 혈액검사와 임신진단키트는 두 가지 유형의 검사 모두 수정란이 착상되면 분비되는 특정 호르몬(HCG)를 찾아낸다는 점에서는 동일하다.단 혈액 검사는 소변으로 이루어지는 검사보다 더 민감해 배란 후 6∼8일만 지나도 알 수 있다.
HCG는 무엇인가?
임신판단의 중요 자료가 되는 융모막 생식선 자극 호르몬(HCG)는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되면 태반이 만들어지고 착상후 몸 안에서 계속 증가되는 호르몬이다. 이 호르몬의 증가로 배란후 10일정도 지나면 자가 진단 테스트로 임신유무를 확인해볼수 있다.
자가 임신진단 키트 사용법은?
약국에서 구입한 진단키드의 방법은 제약사가 정해준 설명서되로 실시하면 되나 일반적으로 아침에 일어난 첫소변(HCG의 검출농도가 가장 짙다)을 컵 등에 받아 진단키트를 담가둔후에 확인해보는 방법이 많다.
자가 임신 진단의 정확도

정확한 방법으로 실시했을경우 정확성은 매우 높다. 단.임신초기에는 임신되었어도 호르몬의 분비가아직 낮을수 있으므로 임신했을것 같은 여지가 있다면 초기에 키트 테스트로 비임신으로 나왔어도 1주일정도 더 기다린 후 테스트해본다.하지만 임신으로 나왔을경우 임신이 아닌경우는 거의 없다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변  임신초기  생리  임신테스트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