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행복한 임신 > 생활포인트
차를 이용한 임신중 장거리 여
조회: 9610

임신중 차를 이용하여 장거리 여행을 떠날 때는 가능하한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도록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게소에 자주 들려서 차 밖으로 나가 다리를 스트레치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줍니다. 자동차 고장시를 대비해 믿을 수 있는 차량보험을 들고 보험증권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또한 여행 중 차에서 야금야금 먹을 수 있는 몸에 좋은 간식과 충분한 양의 물도 챙겨야 합니다.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임신중주의점  여행  다리  보험  에어컨  자동차  운전 
안전벨트
    법에 따라 안전벨트는 반드시 매야 하는 것이며, 이는 임산부라 하여 다를 점은 없습니다.. 안전벨트는 생명을 구하는 줄이며, 안전벨트가 태아에게 위험을 가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사실 안전벨트는 산모를 구하며 동시에 아기도 지켜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안전벨트를 매는 올바를 방법이 있습니다 – 어깨끈은 가슴 사이로 지나가야 하며, 허리끈은 산모의 배 위가 아닌 배 아래에 자리잡아 주어야 합니다.
에어백
  에어백은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에 머리와 가습에 입을 수 있는 끔찍한 부상으로부터 산모와 태아를 보호해 주기 위한 용도입니다. 임신중에 에어백을 차에서 분리해낼 필요는 없습니다. 조수석의 에어백은 산모의 복부에 충격을 가하기에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운전석의 에어백은 핸들로부터 25cm 정도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편안한 운전이 가능한 정도로 핸들에서 가장 멀리 떨어지게 운전석을 뒤로 빼는 것이 좋습니다.
렌터카
  만약 렌터카를 직접 몰고 장거리 여행을 갈 예정이라면, 파워핸들이 장착된 차를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비용을 지불하여 에어컨이 있는 차량을 빌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