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벤트 포인트샵 고객센터
보육료지원 임신5개월 성별 담배 어린이보험
통합검색
 
 
 
 
 
 
 
 
 
 
 
 
 

임신ㆍ육아정보 > 핫 이슈 > 핫 이슈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 스미싱 주의하세요
조회: 8526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 스미싱 주의하세요
소액결제 피해 입을 수 있어···경찰청 "바로 삭제"
 

ⓒ경찰청
'돌잔치 초대장' 문자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경찰청

 

“모바일 돌잔치 초대장을 보내드렸습니다.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같은 문구와 함께 온 문자. 지인의 돌잔치 초대장인가 싶어 무심결에 클릭했다간 몇 십만 원의 소액결제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경찰청은 28일 “모바일 ‘돌잔치 초대’ 문자메시지를 주의하세요”라고 밝혔다. 최근 돌잔치 초대장, 모바일 청첩장 등을 가장한 문자메시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 주소를 눌렀다가 소액결제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미싱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새로운 휴대폰 해킹 기법으로, 웹사이트 링크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보내 휴대폰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면 트로이목마를 주입해 범죄자가 휴대폰을 통제할 수 있다.

 

‘돌잔치 초대장’ 문자도 마찬가지다. 문자 메시지에 기재된 인터넷 주소를 누르면 한 달 후 자신과 무관한 소액결제이용료가 몇 십 만원 넘게 부과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입력하는 금융정보가 유출되는 피해도 발생한다. 특히 ‘돌잔치 초대장’ 사례는 자신의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들에게도 동일한 내용의 스미싱 문자가 다시 발송되는 등 2차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경찰청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문자경로 유포를 수사 중에 있으니 스미싱 문자를 받고 절대 당황하지 말고 URL도 누르지 말고 도도하게 삭제하세요”라고 안내했다. 


정가영 기자(ky@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


관련태그 -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결혼 
 

회사소개이용약관고객센터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 광고문의